지식서점


 대전 인동 맛집 인동왕만두 에 대해 소개해볼께요


 4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만두 맛집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가서 주문을 하면 즉석에서 바로 쪄줍니다.





 인동 왕만두! 김이 올라오는 모습이 아주 먹음직스럽지요?

 




 만두를 주문하면 안에 들어가서 먹을수도 있어요. 내부는 깔끔한 편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이렇게 블루리본에 매년 소개되었다고 자랑스럽게 스티커가 붙어있어요.

 스티커 엄청 많지요?

 그리고 쎄스코에서 관리한다고 붙여놨네요.

 위생에 크게 신경쓰시는 것 같습니다.

 만두가게에 이런게 붙어있는 건 거의 못본거 같아요




 저는 만두를 여기서 먹지 않고, 퇴근길에 들려서 포장해 왔습니다.


 통만두 김치만두 왕만두를 포장해서 왔는데요. 

 통만두와 고기만두의 차이를 물어보니, 내용물은 거의 똑같고, 고기만두에 비해 통만두의 피가 더 얇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젊은사람들은 통만두를 더 좋아한다고 하시네요.


 대전역 인근, 인동네거리에 위치한 인동왕만두는 만두외에 찐빵도 판매합니다.

 보통 만두 + 찐빵은 기본옵션인거 같아요.




 이제부터 집에와서 먹어 본 평가를 하겠습니다.


 김치만두 - 일반적으로 제가 생각한 김치만두가 아니더라구요. 씹히는 느낌도 거의 없고 맵기는 생각보다 매웠습니다. 개인 취향이지만 비추합니다.


 통만두 - 고기 만두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 입맛따라 다르겠지만, 딱히 이거 사먹으려고 여기까지 안갈거같아요. 차라리 김선생 가서 만두 사먹으면 더 맛있을 수도 있어요.


 왕만두 - 왕만두 맛있어요. 제가 산 것중에 가장 맛있는것 같습니다. 왕만두 사먹으라면 일부러 가서 사먹을 수 있는 정도에요. 이거 하나 때문에 맛집은 인증합니다.


 음식은 호불호가 갈리는 거라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위에 꺼는 제 객관적인 후기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