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사용 하고 있는 갤럭시노트 10+ 5G 에 대하여 사용기를 작성해 볼께요.

 겔럭시 노트 10+ 가 나오자 마자 사서 실사용 기간이 10개월 정도 된 것 같습니다.

 자세한 스펙과 모양은 다른 블러거 님들이 워낙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저는 그런거는 빼고, 저의 주관적 장단점, 그리고 사용후기에 대하여 적겠습니다.


1.  노트시리즈의 장점 -  펜

 사실 저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이유는 당연히 노트에만 달려있는 펜입니다.

 이게 공부하거나 노트를 작성할때 정말 유용합니다. 중간 중간 간단하게 빠른 메모도 가능하고, 각종이지미도 펜을 이용해서 첨삭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노트시리즈를 애용했는데요, 학교를 졸업하고 나니 사실 딱히 펜을 쓸일이 없네요.

 학생이라던가 직장인중 메모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노트를 강추 드립니다.


 2. 통화녹음

 저는 늘 통화녹음을 켜 놓지는 않는데요. 그래도 중요한 계약관계 통화라던가 상담원과 중요한 전화가 필요할때 순정상태에서 녹음을 할 수 있는게 아주 좋습니다. 예전 아이폰만 썻을때는 이런 기능이 없었는데 완소 기능중 하나입니다.


 3. 삼성페이

 요즘은 거의 지갑을 꺼내본 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말 폰 하나만 들고다니면, 삼성페이로 다 계산을 해요. 이건 다시 돌아가라면 못 돌아갈 것 같아요.

 다시 아이폰으로 돌아가지 못하는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4. 저렴한 AS 비용

 상대적으로 애플에 비하면 리저너블한 AS 비용입니다. 사실 예전에 아이폰만 썻다가 점점 높아지는 가격과 AS 비용을 보고 그냥 삼성으로 넘어왔는데요. 정말 리저너블하게 서비스 하는 회사입니다. 삼성폰 강추합니다.


 5. 단점 - 모양?

 모양은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아이폰 보다 대체적으로 안이쁜건 사실이에요. 물론 아이폰 프리미엄이 있다고 하겠지만, 어쨋든 그런것도 다 브렌드 파워가 디자인에 속하는 것은 당연한 결과 입니다. 


 6. 보안이 상대적으로 허술함.

 핸드폰 잃어버리면 개인정보가 탈탈 털릴수도 있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다닙니다. 그래서 중요한 정보는 보안폴더안에 한번 더 넣어놔요. 이것도 아이폰 가지고 다니면 그런 걱정이 없는데, 편한대신 보안성은 취약한거 같습니다.


결론 >>>

 나보고 다음에 폰을 사라면?

 나라면 내돈 주고 사는 폰은 다시 갤럭시 살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졸업을 했으니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노트 시리즈는 필요없을것 같고 겔럭시 S 시리즈에서 화면이 큰 것을 선택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많이 아쉬운게 있긴한데, 지금 넘어가려니 또 그 모든 데이터를 옮기고 하기가 정말 힘늗거 같아요. 그래서 그냥 삼성폰 쓰려고요.


 이상 내돈주고 사서 내가 직접 사용한 간략한 겔럭시 노트 10+ 5G 후기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