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이파이 리뷰를 해볼께요.


 


제가 산 제품은 바로 이제품입니다. 

iptime A9004M-X2 기가 와이파이 


이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제가 찾는 조건이 몇가지 있었어요.

1. 기가 와이파이를 지원할 것

2. 메쉬네트워크를 만들수 있을것

3. 5G 를 지원할 것.


사실 2번때문에 어떤제품을 선택할지 정하게 되는데요

메쉬네트워크란 한마디로 집안 구석구석 와이파이의 변경없이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성입니다.


와이파이 여러대를 서로 엮어서 마치 하나의 와이파이 처럼 작동을 하는 것이지요.

이 기능 때문에 사실 아이피타임 산거나 마찬가지에요.


왜냐하면 아이피타임에서는 구형 공유기도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메쉬 네트워크를 꾸미게 해주거든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것

컨트롤러가 1개 있어야 되요. 이건 모든 아이피타임 제품이 제공하는 기능은 아니고요.

고급모델만 제공을 합니다.


그래서 제가 구매한 제품은


iptime A9004M-X2 


이 모델입니다.


상기 기능을 모두 제공하면서 가장 가성비 좋은 제품이에요.


대단위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카페나 이런데는 이거보다 상위버전을 쓰셔야 하고요.

저같이 가정집에서 사용하실 분들은 이 제품으로 충분합니다.



보시면 EASY MESH 와 Tri Band 를 자랑하죠?


바깥에 적어놓을 정도면 이게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공유기를 우리의 메인 인터넷 선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이아이의 세팅이 끝나면 다른 아이들( 다른 공유기 )를 여기다 붙여서 MESH 네트워크를 만들수 있어요.



여기서 사설 한마디. 제가 왜 이 공유기를 샀냐면요


사실 저는 sk 브로드밴드 기가 인터넷에서 공짜로 준 wifi 를 사용하려고 했는데요.

와 이거 정말 우리집 아이패드랑 아이폰이랑 모두 다 안되요.

KT 기사가 3번 들렸었는데 하는 말이 기계에는 이상이 없데요.

그런데 연결은 안된되요.

그러면서 자기가 해줄게 없데요.


결국 약정 철회를 했는데, 이게 한 일주일 썼었거든요.

그런데 인터넷 하나도 안되었는데, 약정 철회를 할때 일주일 사용한 금액을 내라고 하더라구요.

그냥 상담원이랑 싸우기 싫어서 돈 좀 주고 바꾸었어요.


그래서 그냥 내돈주고 아이피 타임 샀답니다.

처음부터 돈 좀 아껴보려고 하지 말고 그냥 아이피타임꺼 사서 쓸걸 그랬어요

처음에 메쉬 기능 포기하고 그래도 공짜로 주는 공유기 써볼까 했는데.

역시 지름신은 저를 가만 두지 않네요.


결론은 잘 산거 같아요




뒤쪽에 보면 자세한 스펙이 있는데요.



이걸 쓰면가 가장 만족한 점은 일단 기존 사용하던 제품보다 커버리지 면적이 넓어요.

그리고 메쉬 기능을 사용하여 집 구석구석 까지 인터넷이 도달해요.




집에 원래 있던 와이파이 입니다.

A1004 

이아이는 그런데 유선으로 기가를 지원하지 않아요.

무선으로는 지원한다는데 연결해보니 속도가 좀 실망스럽습니다.


아마 mother wifi 에서 뿌려주는 대역이 2.4G 여서 그런거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끝방에 설치한거라 특별히 상관없이 쓰고 있어요


\


이렇게 직접적인 인터넷 연결 없이도 무선으로 인터넷을 받아서 다시 무선으로 뿌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이게 MESH 기능이에요




안방쪽은 이 extender 를 사용하였는데요.

이이아도 마찬가리로 메인 와이파이에서 신호를 받아서 넓게 뿌려주는 역활을 합니다.

저기 옆에 보이는 버튼이 이지메시 버튼인데 말그대로 제만 눌러주면 본체 와이파이랑 쉽게 연결이 가능합니다





반대쪽은 이렇게 생겼어요.



이런 메쉬를 설정하면 정말 넓은 영역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메인에서의 속도와 끝방에서의 속도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이건 제가 가진 다른 쩌리 와이파이들이 충분히 속도를 지원해주지 못해서 그런데요.

그래도 이정도면 만족하고 사용하였습니다.



이상


제가 집에서 메쉬네트워크를 연결한 실질적인 사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