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관할 주민센터 찾는 방법에 대하여 블러그 해볼께요


관할 주민센터  요즘은 행복자치센터 라고도 불리는데요.

가끔씩 사이트 보면 이부분을 필수적으로 적는 부분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내가 무슨동에 사는지 알아도, 주민센터가 모든 동에 하나씩 있는 것은 아니어서요.


그래서 제가 사는 동네랑 주민센터의 이름이 다를수 있습니다.

필수사항으로 요구하는 만큼 중요하게 보겠죠?


그래서 돌다리도 두들겨 보라고, 내가 어디 사는지 확실하게 검색해서 알아보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우선 네이버를 켜세요


 그리고 아래처럼 도로명주소 라고 검색합니다.


제일 위에 나오는 도로명 주수 안내시스템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리나라 도로명 주소에 대하여 검색하는 사이트인데요.


처음에는 도로명 주소 하면 예전 주소 체계랑 바뀌어서 헷가렸는데


요즘은 도로명 주소만 쓰는 추세라 그래도 예전보다는 나은것 같습니다.


그래도 도로명 주소만 들으면 대충 지도에서 어느 정도 된다고 알수가 없어서 불편한건 사실이에요.


좀 더 먼가 개선이 되어 바뀌었으면 좋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아래 처럼 사이트가 뜨면요




자기가 사는 주소지의 도로명을 적습니다.

저는 예시로 테헤란로 를 검색해봤어요


예를 들기 위해 무작위로 검색한 거에요.


그럼 제일 검색결과에서 제일 오른쪽에 제가 빨간 색으로 칠해논 거 보이시죠?


보다 많은 정보보기 버튼입니다.


저걸 누르면 자세한 정보가 나와요.




이런 식으로 누르게 되면 나의 관할주민센터가 나옵니다.


사실 제일 위에껄 눌렀는데 그걸 누르니 실 거주지만 해당된다고 하더라구요.

1번에 나온 주소는 실거주지가 아니라 그냥 대치동을 뜻하는 거라서 그런가봐요.


그래서 아무튼 두번째 예지인 아파트를 클릭해서 얻은 결과입니다.


이 결과는 예를 위해 작성한 것을 한번 더 알려드릴게요~






 위에 처럼 저렇게 나오면 저부분을 잘라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이상하게 자기 관할 주민자치센터를 찾는 방법은 인터넷에 별루 없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검색해 본 후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