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점

 

이번에 테슬라가 어닝서프라이즈를 달성했죠? 

연단위로는 최초의 흑자전환이라는데, 이정도에 지금 주가를 생각하면 어디까지 오를까 궁금하네요.

참고로 저는 무서워서 못들어 가고 있습니다. 지금 주가의 1/4 때도요. 영원히 못들어갈지도 모르겠네요.

 

각설하고 테슬라에서 새로운 디자인이 들어간 차량을 공개하였습니다.

개선형 모델들의 핵심은 실내 대시보드인데요. 기존 세로형 디스플레이에서 가로형 디스플레이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아이패드가 하나 붙어있는 듯한 느낌에서 가로형으로 잘 바꾼것 같네요.

 

뒷좌석에도 디스플레이를 주었는데, 여기서는 게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선 컨트롤러가 연동이 된다고 하네요.

 

이번 내부 인테리어 변화에서 가장 특징적인 것은 스티어링 휠 입니다.

마치 미래오서 온듯한 모습인데요.

'요크 스티어링 휠' 이라고 한다네요.

 

엑스박스 조이스틱 처럼 생겼네요

 

 

휠 주변에는 칼럼식 기어가 없는데, 그래도 최상의 드라이빙을 할 수 있다고 테슬라는 설명합니다.

어떤식으로 전진 후진 주차 등을 설정하는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현재 테슬라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개선형 모델 S와 모델 X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조만간에 한국에 모델 Y 도 나온다고 하니 같이 기대가 되네요.

 

한국에 판매대수 확대를 위해 전기 충전소도 지금보다 2배로 늘린다고 하는데요.

테슬라에게는 탄탄대로만 열려있는 듯한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모델 X 가 많이 끌리네요.

언제 살수 있을지 알 수는 없지만, 드림카로서도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