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서점

 안녕하세요? 라라엠 입니다.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예전에는 이런 서류자료들을 모두 관할 주민센터(동사무소) 가서 떼었어야 하는데요. 요즘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 수 있어 아주 편합니다.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떼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그전에 반드시 필요한 준비물이 있어요.


< 준비물 >

1. 인터넷이 되는 컴퓨터

2. 인증받은 프린터

3. 이 프린터가 컴퓨터와 직접 선으로 연결되어 있어야함.


이 3가지가 충독되어야 집에서도 프린터를 통해서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1번은 기본이고, 2번은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프린터기는 해당이 됩니다. 혹시 모든 환경이 갖추어져 있는데 등본 출력이 안된다면 2번 내용을 확인해 보셔야 해요.

결국 3번이 가장 중요한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네트워크 프린터기는 출력이 안됩니다. 그럼 메인 프린터기가 연결되어있는  PC로 가서 출력하셔야 해요.





우선 네이버에서 정부24를 검색합니다.







정부 24의 메인화면 입니다. 

잘보시면 중간에 통합 검색이라고 보이시죠?





여기에 주민등록등본 발급이라고 적고 검색합니다.





로그인 장면입니다.

공인인증서 등록 안되있으신분도 저 로그인 누르고 인증서 비밀번호 누르면 인증서 등록화면으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맞는지 확인한 후 민원신청하기 클릭


처리가 되고 있네요.



마지막으로, 프린트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원하시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이 되었습니다.


이상 유익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라라엠~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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